본문 바로가기

Daily

치아 이빨 썩은 꿈, 시체 보는 꿈, 남이 자살하는 꿈 해몽

2014.03.10

 

꿈 해몽

 

 

 

 

에스파냐의 화가 프란시스코 고야

'이빨 사냥'

 

죽은 사람의 시체의 이빨을 뽑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여인

 

18세기, 사형당한 시체의 치아를 가지고 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미신 때문이다.

 

 

 

 

 

우리는 지금도 미신이나 꿈에

 

무언가 의미를 부여해서

믿고 싶고

의지하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있다.

 

 

 

 

나 또한 그러했다.

 

 

오늘 꿈에

 

 

윗니가 썩어 손으로 쉽게 뽑아 냈다.

 

뽑은 치아를 칫솔로 닦아내니 깨끗해 져서

다시 끼워 넣었는데

뿌리가 썩어있었다.

 

그리고

누군가 목 매달아 죽어 있는 꿈도 같이 꾸었다.

 

 

 

 

 

 

 

 

일어났을 때 뭔가 악재가 낀 기분이랄까?

그래서 검색을 해 보았다.

 

치아 썩은 꿈과 시체,자살하는 꿈을

 

 

 

 

 

치아 썩은 꿈 해몽

 

1. 큰 고민거리나 걱정거리가 있다거나 곧 생긴다는 꿈

 

2. 꿈에서 이빨은 가족이나 친척을 의미하며, 윗니는 손위사람, 아랫니는 손아래 사람을 상징하는데,

   이빨에 문제가 생기면 이들 중 누군가 생활이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해석

 

3. 주변에 무슨일이 생기는 것을 경고

 

4. 앓고 있던 썩은 이가 빠지는 꿈은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고민들이나 고통에서 벗어나거나

   또는 좋지 않았던 고용인의 면직, 환자의 사망 등의 의미

 

 

 

시체 보는 꿈 자살하는 꿈 해몽

 

1. 예전과는 전혀 다르게 새롭게 태어난 듯한 변화가 생기는 것을 표현

 

2. 시체를 보는 꿈은 아주 좋은 꿈. 어려움을 겪던 상황이 좋아지거나 유익한 일들이 자주 생기게 되는 길몽중의 길몽

 

3.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 보완되거나 안좋은 부분을 없앤다는 의미로 새롭게 태어나 거듭난다는 뜻

나쁜 과거를 청산하고 새로운 사업이나 직업을 선택하여 크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

 

 

 

 

 

의외 였다.

 

예전부터 치아가 잘 못 되는 꿈은 안좋은 것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시체, 자살하는 꿈이 길몽이었다니!!!!!

 

 

 

 

꿈이라는 것 자체가 잠재의식으로 표현이 되고

현실 상황을 반영하게 되니

 

그 의미를 명확하게 알기는 어렵지만

 

 

 

아침부터 찝찝한 기분이

 

이제서야 안심이 되었다.

 

 

흉몽과 길몽을 같이 꾸었으니

상쇄된 느낌이랄까? 

 

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