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육아 준비물 LIST : 젖병 비교 (ppsu, 유리젖병, 실리콘젖병)

육아 준비물 LIST : 젖병

 

 

육아 준비를 하고있는 초보맘 입니다:)

가장 고민이 많았던 리스트중 하나로 젖병을 꼽을 수있는데요

젖병은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먹기와 관련되어 있기에

신중히 골라야할 준비물 리스트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해요

 

소재부분으로는 ppsu, 유리, 실리콘으로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PPSU젖병은 가장 흔한 젖병소재로 가볍고 대중적이라는점,

하지만 교체주기가 잦아(3개월) 번거로움과 소독기사용시 유해성분이 나온다는 얘기가 있어

불안하다는 점이 있고,

 

유리젖병은 깨지지만 않는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세균번식이 없어 위생적이에요  

하지만 무거워서 산모의 손목에 무리가 가고 후기를 보면 깨져서 가루날림의 위험이 있어요

 

실리콘젖병은 pp소재에서 환경호르몬이 검출된다는 이슈로 알게되었는데요

유리젖병의 장점과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에요,

하지만 아직 보편화되지 않아 정보가 부족하고 젖꼭지가 호환이 되는 제품이 별로 없다는 점이있죠

 

제 선택의 기준은 저보다는 아이에게 중점을 두자! 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첫째로, 아이의 건강에 문제가 되지는 않는지

둘째로, 혼동이 올수있기에 젖꼭지 호환가능한 제품인지를 확인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유리젖병과 실리콘젖병은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고 배앓이에 효과적이지만

유리병은 깨질수있어 조심히 다뤄야하고
실리콘은 특유의 냄새와 겉표면에 먼지가 달라붙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이부분은 감안하고 사용할 예정입니다:)

 

 

 


◆ 유리젖병비교

 

유리젖병은 더블하트 젖꼭지와 호환되는 제품이 더 있었지만 

닥터브라운,스와비넥스,에브리데이 세가지중에서 선택하려고 해요

 

닥터브라운유리젖병

닥터브라운 젖병은 친구가 배앓이에 효과 봤다고 꼭 사놓으라고 하더라고요,

다른분들 후기를 봐도 다른 젖병보다 배앓이에 효과적이라하여 이건 꼭 구매해야겠다 싶었어요

"설거지가 존존존 힘들다"는 말도 새겨들으면서 말이죠ㅎㅎ

 

스와비넥스유리젖병



스와비넥스젖병은 pp젖병에서 환경호르몬이 검출된 기사가 나오고 부터

많은 분들이 유리젖병을 찾으면서 가격도 올랐다하고

현재는 예약 구매만 가능하게돼서.. 구매욕구가 떨어졌어요ㅎㅎ

귀여운 디자인과 세척이 쉬워서 큰용량은 스와비넥스 유리젖병으로 사보려고 해요

 

에브리데이베이비 유리젖병

에브리데이젖병은 분유포트가 있어서 온도감지기능이 필요하지 않기도 하고 눈금이 잘 안보인데요,

하지만 요 제품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실리콘이 겉표면에 있어 깨져도 파편이 튀지않아 안전하다는데

당근마켓에 싸게 올라온다면 한번 써보고 싶기는 해요:)



그래서 저의 유리젖병 선택은 닥터브라운!! 150ml랍니다

사용해 보다가 배앓이가 괜찮은 것 같다 싶으면

스와비넥스 유리젖병 큰용량으로 교체하려해요


 


 

 ◆ 실리콘 젖병 비교 ◆

 

 

 실리콘 젖병은 더블하트 젖꼭지가 호환되는 브랜드가 별로 없었어요

호환되지 '않는' 제품으로 마음에 들었던건 스와비넥스와 마마치가 있었는데

 

마마치 실리콘젖병

마마치 실리콘젖병은 구성품전체가 실리콘이라서 마음에 들지만

분유타기 힘들다는 후기가 있고

크기가 커서 휴대가 불편하다는점, 젖꼭지 혼동이 올까봐 걱정이에요

하지만 올실리콘인라는 점이 가장큰 장점인 마마치젖병이에요

 

스와비넥스 실리콘젖병

 

스와비넥스 실리콘젖병은 디자인이 너무나 제스타일이라 사고싶긴한데

이것도 역시 젖꼭지가 걱정이고 그외에 부속품이 pp제품이라 좀 꺼려졌어요..

 

정말 마음에 드는 젖병 찾기가 쉽지 않네요ㅠ

 

제가 알아본 실리콘 젖병중 더블하트 젖꼭지 호환제품으로는

앙뽀와 그로미미 두가지 였는데요,

 

 

앙뽀 실리콘젖병

 

앙뽀는 실리콘젖병중 그나마 후기가 많은 편이었어요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의 실리콘젖병....

소스통같은 디자인이라 사고싶지 않았는데 그건 제 욕심이니까요

아이를 위해서 젖꼭지 호환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해야죠^-^

 

그로미미 실리콘젖병

그로미미 실리콘젖병은 왜인지 후기가 별로 없어서 선뜻 선택할 수가 없었어요

디자인도 괜찮았지만 검증된걸로 선택하기로 했죠

 

 

그래서 실리콘 젖병은 앙뽀 브랜드로 결정!!했어요

 

 

초보맘이라 젖병 고르기 정말 쉽지 않았는데요

유리젖병과 실리콘젖병으로 3~4개만 구매해서 사용 후 추가 구매하려고 해요

하지만 또 생각이 달라질 수도..ㅎㅎㅎ

 

아가가 잘 적응하길 바라며 사용해보고 리뷰 남길게요:)

초보맘 육아맘!! 우리 모두모두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