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by

구리 마리본산후조리원 이용후기 천국이로구나~♡

안녕하세요:)
드디어 기다리던 찰떡이가 세상에 나왔어요^~^

구리 마리본산부인과에서 출산하고
산후조리원도 마리본으로 이용했는데요

출산 후 이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비용도 저렴
하기에 다른곳은 투어도 안했어요~^^

결과는 대대대대만족!!!♡♡♡


마리본 산후조리원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소아과 선생님이 신생아 검진을 해주신다는점!!!


조리원 입소 후 저희 아가
황달 수치가 높게 나와서 하루를 광선 치료받았는데

만약 다른 조리원에 갔는데 이런일이 있었다면
너무너무 힘들었을거 같아요ㅠㅡㅠ

어른이야 말로 표현하고 스스로 알아서 하지만
우리 아가들은 그러지 못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둘째도 무조건 마리본조리원으로
선택 하려구요^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리본산부인과에서 2박3일 입원 후 이동할때는
이모님 두분이 오셔서 짐을 옮겨주셨어요

짐을 풀고있으면 실장님께서 조리원투어를 해주시는데 시설이 검색해서 봤을때보다 더 좋더라구요?!!

일단 침대가 크으으bbb
폭신폭신하니 너무 좋았어요 꿀잠예약♡

마리본조리원방



마리본조리원은 3층과 5층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5층은 입실 당일 방이있을 경우 배정된다고 해요
(금액차이가 있음)

수유실과 아가들을 볼수있기 때문에
저는 5층을 선호했는데
어떤분들 리뷰보면 조용해서 3층을 원하기도 하더라구요


지내본 결과 저는 무조건 5층이어야 할듯해요..ㅎㅎ

수유 할때마다 층이동을 해야하고
모자동실 시간에 아가를 안고 이동해야하니
3층이었다면 정말 불편했을거같아요!!




마리본조리원은 좌욕기랑 족욕기, 골반교정, 반신욕기가 공용휴게실에 있구요

3층에는 습식 족욕기가 있는데
바깥구경하면서 족욕하기 좋았어요:)


그리고 구리마리본조리원의
마사지는 꼭!!!!받으시길 추천해요

조리원 2일째 되니까 손발이 점점 부었는데
두번 받고나니 붓기가 싹 빠졌어요

붓기도 잘빠졌지만
관리사님들 너무 재밌으셔서 웃다보니
스트레스도 풀렸어요


조언도 해주시고 몸도 시원하고
저는 마사지 받을때가 제일 좋았네요^~^

아참!! 가슴관리 해주시는분도 최고에요~~

젖량이 많고 뭉침도 심해서 새벽마다 깼는데
가슴마사지 받고 관리법도 알려주셔서
오랜만에 밤에 통잠잤어요ㅎㅎ

저는 출산후의 고통을 조금씩 다 겪은듯*-*
소양증까지😥

탕비실/교육실/세탁실


마리본조리원 탕비실에는
전자렌지, 한방차, 정수기가 있구요

오전에 세탁망에 넣어서 연두색 바구니에 넣으면
3시쯤 세탁이 되어있어요


구리마리본 수유실


수유실에서 찾아가는 시스템인데
분실할 우려가 있으니
라벨에 표시해두거나 튀는 색상으로 준비해 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마리본산후조리원 유축기는 각시밀이고
깔대기는 조리원에서 만원에 구입할수 있으니까
따로 준비 안해도 됐어요!!


그리고 중요한 밥!!!!!!
정말 맛있어요ㅠㅡㅠ 밥때문에 집에가기 싫어요ㅜ

아침8시 / 점심12시 / 저녁5시
간식은 3시 / 8시에 나와서
배고플 틈이 없었네요ㅎㅎㅎ

각방에는 모자동실 시간에 사용할
수유쿠션과 도넛방석이 있구요

개인준비물로 접이식 전기포트랑 텀블러 추천해요

저는 전기포트 정말 유용하게 잘썼어요
(보리차끓여먹기,물데우기용)
텀블러는 입원실부터 필수랍니당

 
그리고 마리본조리원에서 추가로 필요했던게
수건2장, 욕실슬리퍼, 수유패드, 음료수, 드라이기정도 였던거 같아요
(비치된 드라이기 세기가 약함)

기본적으로 올때도 한짐 싸왔는데
2주동안 은근히 필요한게 많더라구요ㅎㅎ

생활하면서 필요하면 신랑택배 이용하면되니까
다 챙기지 않아도 돼요ㅎㅎ

코로나로 신랑을 만나지는 못하고
1층 원무과에 맡기면 가져다 주세요!

일하시는 분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2주동안 편히 지내다 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리본조리원의 장점은
신생아/산모케어가 한 건물에서 가능하다는 점
이것보다 좋은점이 있을까요~?

이제 이곳을 벗어나면 육아전쟁을 시작하겠죠?ㅜ
마리본조리원 생활이 정말 그리울 것 같아요..

둘째때 꼭 다시 올게요~~
감사했습니다!!!🙏